YOUHOST

News 상세

News

유호스트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고객공지] [한국경제]팩토리랩, 한국판 뉴딜 정책 발맞춰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사업 확장

News2021.03.25

안녕하세요 유호스트입니다.

팩토리랩의 인천지사와 경북지사 설립이 한국경제에 소개되었습니다.

차별화된 에너지 특화 스마트팩토리솔루션 팩토리랩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한국경제에서 보기]


팩토리랩, 한국판 뉴딜 정책 발맞춰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사업 확장

인천·경북지사 설립해 디지털 산업 전환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

 팩토리랩 구미지사에서 개최한 클라우드 에너지관리시스템 설명회
[팩토리랩 구미지사에서 개최한 클라우드 에너지관리시스템 설명회]

한국판 뉴딜이 다시 한 번 힘을 얻고 있다. 지난 19일, 문재인 대통령은 2021년을 대한민국 그린 전환의 원년으로 삼고, 그린 뉴딜에 총 8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22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글로벌 경제 회복세가 앞당겨지고 있다며 한국판 뉴딜 추진에 더 가속도를 내달라고 주문했다.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미래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도시, 공간, 생활 인프라 녹색전환 △저탄소, 분산형 에너지 확산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을 골자로 진행되는 그린뉴딜은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련 산업을 육성해 고용과 노동시장 혁신까지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디지털 생태계 강화를 목표로 하는 ‘디지털 뉴딜’, 디지털 인재양성과 고용안전망 구축을 추구하는 ‘안전망 강화’를 담은 한국판 뉴딜정책은 지역기반의 균형적 발전을 약속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걸맞춰 유호스트의 에너지 솔루션 브랜드 ‘팩토리랩’은 인천과 경북에 지사를 설립하며 스마트공장 솔루션 사업을 확장한다고 밝혀 주목 받는다. 팩토리랩의 사업 확장도 한국판 뉴딜 정책 기조에 맞게 디지털 기반 산업으로 전환을 유도하고, 지역 인재 채용과 지역 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팩토리랩 송관성 이사는 “인천지사와 경북지사 설립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도입이 필요한 현장의 애로사항을 생생히 듣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디지털 시스템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팩토리랩은 에너지 진단 전문 공식 지정기관으로 다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사업 참여기관에 선정돼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CEMS)를 운영 중에 있으며, 빅데이터에 기반한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제조실행시스템(MES) 등 에너지 특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