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상세

News

유호스트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고객공지] [중앙일보]팩토리랩, 한국산업단지공단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수행기관 선정

News2020.11.13

안녕하세요

당사의 에너지 솔루션 전문 브랜드 팩토리랩의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수행기관 선정 기사가
중앙일보에 게재되었습니다.

팩토리랩은 다양한 에너지솔루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단지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을 구축·운영할 계획입니다.
 
[중앙일보에서 보기]




 



팩토리랩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실시하는 산업단지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스마트에너지플랫폼이란 산업단지 내 에너지관리시스템을 중심으로 공장, 분산전원, 산업 및 생활 인프라 등 에너지 수요, 공급자원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에너지신산업 비즈니스를 확산하여 산업단지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자급화를 지향하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말한다.
 
정부가 올해 7월 발표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중 하나인 스마트 그린 산단의 일환인 이번 사업은 스마트산업단지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등 ICT 신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기반 에너지효율관리 인프라를 집중 보급하여 에너지산업 육성 지원과 저탄소 녹색산업단지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산업 전환을 통한 첨단산업으로의 육성과 근로환경 개선을 통한 청년인재 고용 창출 역시 기대한다.
 
팩토리랩은 2006년 창립 이후 에너지 솔루션 영역을 개척해 온 유호스트의 에너지 특화 스마트공장 솔루션 전문 브랜드이다. 전력모니터링, BEMS, FEMS, 스마트공장 솔루션등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남동국가산업단지와 경북구미국가산업단지에 산업단지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CEMS)을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팩토리랩의 송관성 이사는 “에너지절약 전문기업, 지능형전력망 사업자,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 인증 등 클라우드 및 신기술을 활용한 기술 및 역량을 바탕으로 동국제강, 종근당 등 다수의 에너지솔루션 사업을 전개해 온 바 있다”며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이번 사업을 국내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수준을 한층 높이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팩토리랩은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를 대상으로 2022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사업을 수행한다.
 
 
온라인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