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상세

News

유호스트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고객공지] [디지털타임스 기사] "클라우드 전성시대, 인재 양성이 급선무"

News2019.11.19

안녕하세요 유호스트입니다.

저희 유호스트의 몬캣이 디지털타임스에 기재되었습니다.

[기사 전체 보기]

기사 발췌 내용입니다.

"클라우드 전성시대, 인재 양성이 급선무"




모든 IT 환경이 클라우드로 전환되며 전 세계적으로 소비재, 게임은 물론 보안 기준이 높은 산업에서도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클라우드 시장 역시 연 20%의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어 이 추세대로라면 2022년에는 그 규모가 3.7조 원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처럼 클라우드 사업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는 반면, 인재 부족, 보안, 법적 규제 등의 문제에 부딪혀 사업 성장에 많은 한계가 뒤따르고 있어 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가장 큰 문제는 중소기업, 대기업 할 것 없이 관련 인재들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 MSP(Managed Service Provider)은 "급변하는 클라우드 환경에 대응할 인재가 부족하다"고 말한 바 있으며, 메가존·베스핀 글로벌·GS 네오텍 등 많은 기업들은 클라우드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진행, 교육기관 운영 등으로 이 문제를 돌파 중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기업 ㈜유호스트(대표 이윤석) 또한 시장 상황을 예측하고 대비해 클라우드 전문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TA(Technical Assistant) 조직 구성을 완료했다.

유호스트의 천민기 이사는 "IT 이해도와 기술력을 지닌 전문 인재들의 양성이 우선시 돼야 한다"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 체계적 교육 시스템, 유연한 조직 구성을 바탕으로 단순히 클라우드 트렌드를 쫓는 것이 아닌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선도해야 한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 유호스트는 클라우드 자격증 100%지원, 정기 테크포럼 실시, 그리고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인재를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 기사 본문은 위의 [기사 전체 보기]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