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상세

News

유호스트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고객공지] [한국경제기사] 고객만족도 상승을 위한 '웹사이트 품질 모니터링 서비스' 도입 기업 늘어나

Notice2018.05.30

안녕하세요? 유호스트입니다.
웹사이트 품질 모니터링에 대한 트랜드 기사에 몬캣이 나왔습니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웹사이트 품질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관리한다는 내용의 기사문입니다.


[기사 전체 보기]

기사 발췌 내용입니다.
 

고객만족도 상승을 위한 '웹사이트 품질 모니터링 서비스' 도입 기업 늘어나


입력 2018-05-29 


몬캣, 실제 사용자와 같은 환경에서 모니터링 제공

 



# 홈페이지 관리자 조모씨(35세)는 고객의 만족도 평가 시기가 다가오면 늘 마음을 졸인다. 사내 테스트 시에 확인한 홈페이지 로딩 속도는 만족스러운 편이었지만, 속도에 대한 고객의 실제 만족도는 높지 않다.

# 글로벌 기업에 근무하며 홈페이지 운영 업무를 담당하는 한 모씨(29세)는 오늘도 밤새 쌓인 고객들의 클레임과 함께 하루를 시작한다. 본사 업데이트 시간 기준으로 업데이트된 홈페이지 컨텐츠의 에러가 밤새 방치되어 한 모씨가 잠자는 동안 고객들에게 노출되었기 때문이다.

구글 페이지 로딩 시간 0.5초 증가가 매출 및 트래픽의 20% 감소를 가져왔다는 사실은, 웹사이트 만족도 평가에 사이트의 속도 등 사용성이 얼마나 중요한 지표가 되는지를 잘 보여준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러한 만족도 평가 지표가 되는 요인들은 주로 고객이 직접 접하는 프론트단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아무리 수려한 디자인과 편리한 UI를 갖춘 사이트라도 컨텐츠 로딩 에러나 결제 프로세스 등 주요 사용 단계에 문제가 생기면 고객만족도는 크게 낮아진다.


* 전체 기사 내용은 위 링크 [전체 기사 보기]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